C
L
O
S
E

O
P
E
N

조리기구 재질 탐구 1탄 - 구리 > TIP | 자코라 (JAKOLA)

유용한 Tip!

조리기구 재질 탐구 1탄 - 구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05-04 16:51 조회245회 댓글0건

본문


 

구리팬의 특성
열전도율이 높고 다른 금속에 비해 가공이 쉬운 구리는 인류 역사에서 아주 오래전 부터 주방용품 재료로 쓰여져 왔다. 구리팬은 열을 빠르게 전달해 음식물이 속에서부터 골고루 익을 수 있도록 도울 뿐 아니라 빠른 조리시간으로 비타민 등 영양소 손실이 거의 없고 재료의 향과 풍미를 그대로 살리는 효능이 있다. 구리의 재질 특성의 또하나는 항균, 탈취 작용이다.
실례로 과거 10원짜리 동전을 신발이나 냉장고에 넣어두면 탈취와 항균작용을 한다고 알려지기도 했다. 하지만 그러한 작용을 위해서는 구리 순도가 아주 높아야 한다. 과거 10원짜리 동전은 구리 함유율이 약 65% 였기 때문에 그 효과가 미미했으나 순도가 높은 구리팬은 실제로 탈취와 항균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구리 제품은 사용할 수록 클래식한 분위기를 내는 인테리어 효과도 있는 제품으로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다만 소재가 비싸고 제품 가공 기술의 자동화가 어려워 가격이 높고 산화가 쉽게 일어나기 때문에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구리팬의 활용
구리팬은 열전도와 효율이 좋기 때문에 빠르게 조리해야 하는 스테이크나 약한 불에 조리하는 소스나 수프, 영양소 보존이 중요한 신선한 재료에 매우 좋다. 또한 뚜껑을 사용할 경우 약한 불에서 오븐 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여 찜, 베이킹 요리도 할 수있으며, 재질의 과열점이 없어 음식이 쉽게 타거나 눌어붙지 않는다.
위와 같은 여러 장점들로 인해 지금까지는 주로 프로 요리사들이 애용해 왔으나, 최근에는 요리문화의 발달과 다양화로 인해 일반 소비자들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이 유럽의 수입 브랜드로 매우 고가에 유통되고 있으며 그 사용법이나 관리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쉽게 보편화 되지는 못하고 있다.


주요 수입 브랜드
Mauviel 1830
1830년 설립된 제조업체로 12세기부터 프랑스에서 사용되어온 구리 가공 기술을 이어오고 있는 기업이다. 주로 전문 요리사용 제품 위주로 만들어 왔으나 스테인리스, 알루미늄 등의 클래드 합금 모델까지 확장하면서 가정용 제품도 다수 만들고 있다. 무엇보다 자사의 디자인과 품질에 대한 자부심이 대한히 높으며 프랑스에서 전통 기술을 이용한 제조를 고수하고 있는 브랜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